토토검증센터

차라리 그릴 말고 돈보탰으면 빌리캣 먹튀 나았을려나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왜 시티가 빌리캣 먹튀 케인에 올인하는지 알 것 같았던 경기였음

정용기·김성태·박대출 등 국회 빌리캣 먹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과방위) 자유한국당 의원 7명은 논평을 통해 “편파방송 경영부실 KBS 살만 찌우는 중간광고를 즉시 중단할 것을 엄중히 요구한다”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국회 상임위 차원의 대응, 당 차원의 시청료 납부 거부운동 등 다양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과방위 바른미래당 간사 신용현 의원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당혹스럽기 그지없다”며 “정권 편향 방송에 대한 보답이 아니라면 방통위는 중간광고 도입 결정을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론도 부정적이다. 지난 10월 tbs가 리얼미터에 의뢰한 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6명(60.9%)이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에 반대했다. 그럼에도 방통위가 이를 도입하는 명분은 ‘동일 서비스 동일 규제’다. 방송환경 변화로 지상파 경쟁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지상파에만 중간광고를 금지하는 건 과도하다는 얘기다.

 

이에 대해 유료방송 관계자는 “지상파는 경쟁력을 갖추려는 노력은 하지 않으면서 매번 외부 핑계만 대며 정책 지원을 요구해 왔다”며 “‘꿈의 주파수’라 불리는 700Mhz대 주파수 무상 할당, 광고 총량제 등 그간 숱한 혜택을 받아 왔다”고 지적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이날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논의, 순서가 틀렸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중간광고 허용과 같은 땜질식 처방은 근본 해결책이 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 재원을 어떻게 마련해야 방송 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면서 공적 역할을 강화할 수 있는지 근본적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공회대 신문방송학 최진봉 교수는 “지상파 중간광고는 하지 않는 게 맞다”고 전제하면서 “꼭 해야 한다면 시청권 침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제한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 교수는 최소한 ▶수신료를 받는 공영방송 KBS는 중간광고를 허용해서는 안 되고 ▶그외 지상파 방송도 시사·보도·교양·어린이 프로그램에는 허용해선 안 되고 ▶연예·오락 프로그램도 최소 1시간 이상 프로그램에만 적용돼야 한다고 말했다. 지상파 중간광고는 40일 간의 입법예고와 규제개혁위원회, 국무회의 등을 거쳐 이르면 내년 3월 실시될 예정이다. 

 

1999년 영화사 설립 이후 줄곧 인디 영화를 만들어온 페노티가 아시아로 눈을 돌린 것은 출신 배경과 무관하지 않다. 이탈리아 이민자 출신 가정에서 태어나 뉴욕 교외에서 자란 그는 “다양한 인종에 둘러싸여 자랐다”고 말했다. “이탈리아는 가족 중심적이고 함께 식사하는 것을 중시하는 등 아시아 국가들과 비슷한 점이 많다”며 “덕분에 2010년 처음 아시아를 방문한 후 지금까지 흥미로운 점은 많았지만 놀랄 만큼 생경한 광경은 흔치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2008년 뉴욕발 금융위기가 변곡점이 됐다고 고백했다. “당장 작은 영화는 영화 배급이 힘들어지고 DVD 시장까지 줄어드는 추세니 중소 배급사들이 하나둘 사라지더라고요. 반면 아시아 시장은 견고하게 버티고 있는 걸 보면서 저기로 가야겠다 싶었습니다. 2년간 한국·일본·중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에너지가 많이 채워졌어요.”

 

이후 아이반호 픽처스의 방점은 ‘로컬 랭귀지 필름’에 찍혔다. 인도네시아·태국·베트남 등 인구는 많지만 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에서는 재능있는 감독을 발굴해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인도 등 자국 영화시장이 충분히 발전한 국가에서는 직접 제작에 뛰어드는 식이다. 지난 8월에는 아랍 신화에 나오는 식인귀를 모티브로 한 인도 드라마 ‘구울’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울’은 당초 극장 상영을 염두에 두고 2시간짜리로 만들었으나 시사회 당시 넷플릭스의 제안에 따라 3부작으로 늘어났다. 그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도 넷플릭스에서 먼저 관심을 가졌다. 하지만 상징적인 영화인 만큼 전통적 채널에서 성공을 거두는 게 더 유의미했다”고 밝혔다. 정작 중국에서는 지난달 30일 개봉해 첫 주 수익이 120만 달러에 불과하다. 한국에서도 10월 개봉했지만 15만 관객에 그쳤다. 그는 “개봉이 너무 늦어져 그런 것 같다”며 “대신 내년엔 한국과 협업 작품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2016년 나홍진 감독의 ‘곡성’에 공동투자자로 이름을 올린 그는 현재 CJ ENM과 합작한 ‘슈퍼팬’과 NEW와 공동제작하는 ‘히든 페이스’를 준비 중이다. ‘슈퍼팬’은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열성팬 이성우씨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었고, ‘히든 페이스’는 콜롬비아 원작 스릴러를 리메이크한다. “세계 어딜 가나 영화를 잘 만드는 사람은 있어요. 그 사이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을 뿐이죠. 내년엔 한국에서 TV 쇼를 포함 3~4개 작품을 준비 중이니 더 좋은 인연을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랍니다.”

 

퍼터는 골프 용품 중에서도 특별한 영역이다. 멋진 퍼팅을 하고 나서 퍼터에 입을 맞추는 선수들을 종종 볼 수 있다. 그러나 멋진 티샷을 날렸다고 드라이버에 입술을 대는 골퍼는 없다. 골퍼는 퍼터를 가장 중요한 순간 함께 하는 일종의 동반자로 여겨 어떤 감정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드라이버와 아이언은 골퍼의 무기이지만 퍼터는 애인 같은 존재다. 선수들은 예전에 쓰던 드라이버는 버려도 퍼터는 대부분 모아 둔다. 아널드 파머는 약 3000개의 퍼터를 모았다. 스콧 호크는 150개의 퍼터가 있다. 

 

최초의 수제 퍼터인 TP 밀스는 아이젠하워, 닉슨, 포드, 레이건, 부시 등 미국 대통령이 사용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