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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가드 맨유잔류소리랑 토토 스코어 비슷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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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토토 스코어 팔더라도 말은 이렇게 해놓긴 해야지.

키 1m88㎝인 하베르츠는 장신 선수로는 드물게 폭발적인 스피드까지 지녔다. 그는 지난해 10월 ‘순간 최고속도’ 로 시속 35㎞를 기록했다. 시즌 최고기록이다. 그래서 그의 또 다른 별명은 독일어로 ‘알레스쾬토토 스코어 너(Alleskönner·멀티플레이어)’다. 레버쿠젠 루디 푈러 단장은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 한 재능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라운드 밖에선 영락없는 10대 청년이다. 그는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소녀팬을 몰고 다닌다. 쉴 때는 가족·친구들과 함께 맛집을 찾아다니고, PC게임 포트나이트를 즐긴다. 2년 전까지는 구단 아카데미에서 고교과정 수업을 이수하는 등 학업과 축구를 병행했다.

 

그는 지난달 28일 열린 2019년 ‘독일 올해의 선수’ 투표에서 마르코 로이스(29·도르트문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덩달아 몸값도 치솟았다. 레버쿠젠은 하베르츠의 이적료로 1억 유로(약 1360억원)를 책정했다. 작년 7월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이적할 때 기록한 몸값 1억 1200만 유로(약 1500억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독일의 레전드 로타르 마테우스(59)는 “타고난 재능과 영리함, 골 결정력을 유지한다면 머지않아 국제축구연맹(FIFA)이 주는 최고 선수상을 탈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는 역설적으로 학원물의 시청층을 넓히는 효과를 가져왔다. 과외 선생님이 수학 1등급 받은 선물로 오피스텔에서 조건 만남을 알선해주고, 딸이 생리통 때문에 집중을 못 한다며 끌고 가서 피임 시술을 시키는 엄마(‘17세의 조건’)를 보면서 교육 시스템은 물론 이로부터 비롯되는 사회 문제를 다시 한번 곱씹게 되는 덕분이다. 각계각층의 다양한 어른 캐릭터를 등장시키면서 우리가 모두 더 많은 ‘괴물’을 양산하는 데 일조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게 한다.

 

이영미 대중문화평론가는 “학원물 특성상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라며 “80년대는 전교조, 90년대는 입시 문제를 주로 다뤘다면 지금은 사회적 계급 갈등이 전면에 부각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 장르가 혼합된 작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추리와 결합하고, 권력형 범죄가 배치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라고 덧붙였다. 5월 종영한 JTBC ‘아름다운 세상’이나 ‘솔로몬의 위증’(2016~2017) 등의 학원드라마에서도 살인에 가까운 죽음이 등장했다.

 

학원물의 부활은 산업적으로도 중요한 과제다. 네이버 V 오리지널 웹드라마 ‘에이틴’은 시즌 1, 2 합산 누적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TV는 젊은 시청자들과 점점 더 멀어지고 있기 때문. ‘연애플레이리스트’ ‘전지적 짝사랑 시점’ 등 대학생 연애물 붐을 일으킨 웹드라마 제작사들은 고등학생 학원물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령대를 낮춰 타깃 시청층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웹드라마와 아이돌 출신이 대거 유입되면서 10~20대 배우 풀이 넓어진 것도 호재다. ‘열여덟의 순간’의 신승호는 ‘에이틴’에서 쌓은 인지도를 발판 삼아 TV로 진출했고, 옹성우는 오디션 예능 ‘프로듀스 101’로 결성된 아이돌 그룹 워너원 출신이다. ‘미스터 기간제’의 이준영(유키스), 김명지(타이니지), 정다은(투아이즈) 등은 가수보다 배우로 전업 후 주목받고 있는 케이스다. 연기력 논란을 피해간 것은 물론 제 몫 이상을 해내며 작품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고 있다.

 

이에 방송사들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작품과 인력을 발굴하고 있다. Mnet은 여름 방학 시즌에 맞춰 월화 오후 6시에 ‘에이틴’을 편성한 데 이어 JTBC는 일요일 밤 12시 20분에 ‘인서울’을 방영한다. ‘인서울’ 역시 네이버 V 오리지널 웹드라마로 덕질하기 힘든 ‘지방러’ 탈출을 위해 서울에 있는 대학 진학을 꿈꾸는 딸과 엄마의 이야기다. 타이니지 출신 민도희와 장영남이 호흡을 맞춘다. 공희정 드라마평론가는 “부모에게는 10대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아이들에게는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효과를 지닌다”며 “제한된 시청층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제작사와 방송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열여덟의 순간’의 심나연 PD 역시 첫 미니시리즈 도전이다. 2017년 ‘한여름의 추억’ ‘힙한 선생’ 등 웹드라마로 먼저 기반을 닦아 ‘공부의 신’(2010), ‘부탁해요, 엄마’(2015~2016) 등을 집필한 베테랑 윤경아 작가와 힘을 합쳤다. ‘17세의 조건’은 지난해 SBS 극본공모에서 최우수로 당선된 류보리 작가 작품이다. 여름 시즌 월화드라마 중단에 앞서 2부작을 편성한 SBS 측은 “해당 시간에 선보인 16부작 예능 ‘리틀 포레스트’도 반응이 좋기 때문에 앞으로도 융통성 있게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혜선은 이날 오후 인스타그램에 “안재현이 남긴 글을 보고 글을 올리게 됐다”며 안재현 주장을 되짚는 글을 올렸다. 안재현이 글을 올린 지 약 1시간 만이다. 안재현은 이날 앞서 올린 글에서 구혜선에게 이미 이혼 합의금을 줬고, 3년간의 결혼생활이 정신적으로 버거웠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구혜선은 “이혼 합의금을 준 적 없다”고 밝혔다. “가사노동을 100% 했기에 하루 3만원씩 노동비를 받은 것이지 이혼 합의금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또 “남편은 술을 좋아했고 술에 취해 여성들과 통화하는 것을 제 눈으로도 보고 제 귀로도 들었다. 오해받을 수 있으니 자제하라 충고했으나 잦은 싸움의 원인이 될 뿐이었다”고 주장했다. 자신이 오피스텔에 무단침입했다는 안재현 주장에 대해서는 “별거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들어간 것이 아니라 연기에 집중하고 싶다는 그의 말을 존중해 제 허락함에 얻은 공간이었으니 제게도 저곳을 찾아갈 권리가 있었다”고 반박했다.

 

구혜선은 “남편이 이혼 노래를 부를 때 잘못한 게 뭐냐고 물으면 ‘섹시하지 않다’고 했다. 섹시하지 않은 젖꼭지를 가지고 있어서 꼭 이혼하고 싶다고 말해온 남편이었다”며 “남편은 같이 생활하는 동안에도 권태기가 온 남성들이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방송을 크게 틀어놓다 잠이 들었다. 저는 집에 사는 유령이었다”는 말로 글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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