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첼시 노란색은 14-15시즌 배트맨 와이즈토토 서드킷이 젤나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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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폼 디자인이나 배트맨 와이즈토토 컬러도 문제지만 메인 스폰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네

이후 페더러와 나달은 뗄 수 없는 사이가 됐다.배트맨 와이즈토토  전혀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흥미로운 비교 대상이 됐다. 단색 톤의 셔츠와 반바지를 주로 입은 페더러는 '신사'라는 수식어가 어울렸다. 플레이도 차분하고 정교해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았다. 반면 나달은 목을 덮는 긴 머리칼을 휘날렸다. 울퉁불퉁한 팔 근육을 훤히 드러내는 화려한 색의 민소매 셔츠를 입고 있으면 '야생마'처럼 보였다. 나달은 끈질긴 스트로크와 허를 찌르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이 실제 해군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까지 촬영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은 박보검과 모델에서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입대를 미루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극중 사혜준의 모습이 겹쳐지면서 순항 중이다. 10회 시청률은 8.2%(닐슨코리아)로 월화드라마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숫자가 아닌 삶에 대한 열정, 열려있는 사고가 청춘의 중요한 특성이란 생각으로 시작한 작품이다. 청춘들이 처한 현실의 고단함을 말하려는 게 아닌 이겨내고 이기는 이야기”라는 하명희 작가의 말처럼 26세 동갑내기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안정하(박소담), 모델 겸 배우 원해효(변우석), 포토그래퍼 김진우(권수현) 등 각양각색의 청춘이 한데 아우러진다.

 

청춘이라는 단어와 한 발짝 떨어져 있던 이들도 합류한다. 젊을 적 가정에 소홀한 죄로 집안의 구박 덩어리가 됐지만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는 71세 사민기(한진희), 가정형편 탓에 대학을 중퇴하고 취업한 모델 에이전시에서 경리와 마케팅을 겸하다 얼떨결에 회사를 차린 39세 이민재(신동미)가 유독 반짝반짝 빛나는 것도 그 때문이다. 도저히 찾아올 것 같지 않던 ‘꿈’이 생기면서 남들이 갖지 못한 생동감과 돌파력을 갖게 된 것. 이들이 뿜어내는 긍정적 에너지는 주변 사람들조차 ‘나는 특별한 존재’란 생각을 갖게 한다.

 

신동미(43)가 소화한 이민재 캐릭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다. 해외 에이전시와 통화를 하다가 회사명을 묻는 말에 중국집 스티커를 보고 얼떨결에 ‘짬뽕 엔터테인먼트’라 답할 정도로 대책 없는 스타일이니 어른이랍시고 충고를 늘어놓거나 자기 생각을 강요하지 않는다. 대신 실수할지언정 솔직하게 인정하고 그 속에서 배울 점을 찾는다. 극 중 “누구나 가슴에 썅년(혹은 개호로 자식) 한명씩은 품고 살아간다”는 대사가 등장할 정도로 서로 믿지 못하는 연예계에서도 마음을 터놓고 기대고 싶은 언니 혹은 누나가 되어주는 것이다. 작은 일에도 함께 기뻐해 주고 씩씩대며 같이 화내주는 그의 모습은 ‘내 편’이 있다는 든든함을 느끼게 해준다. 선택받지 못해 좌절하는 순간에도 “그 사람이 틀리고 네가 맞을 수 있어”라며 “남은 시간 1초까지 다 쓰고 수건 던져”라는 말은 가장 달콤한 당근이자 채찍이다.

 

이는 한동안 슬럼프에 빠졌다가 지난해 KBS2 ‘왜그래 풍상씨’로 털고 일어선 신동미의 삶과도 오버랩된다. 1998년 연극배우로 시작해 2001년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후 20여편의 단막극에 출연하며 바쁘게 살아왔지만 몇 개 작품을 빼고는 이렇다 할 대표작 없이 방황하던 그였다. 지난해 인터뷰에서 신동미는 “스스로 바닥이라고 생각했을 때 ‘왜그래 풍상씨’를 만났다”며 “항상 최고가 되고 싶어 안달복달했는데 그러려면 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 작품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한계를 넘어설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유준상과 47세 동갑 부부로 손 마를 새 없이 세차장 일을 하며 시동생 넷을 자식처럼 키우는 간분실 역을 소화하기 위해 민낯을 택했다. “어려 보여서 걱정했다”는 문영남 작가의 우려를 씻어냈고, 자신이 만든 ‘나는 도회적인 이미지만 소화할 수 있다’는 편견도 떨쳐냈다. 과감한 결단과 도전 덕분에 그는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조연상과 베스트커플상 등 2관왕을 거머쥘 수 있었다. 이민재의 대사처럼 수건을 던지며 항복을 선언하기 직전까지 최선을 다한 순간이 있었기에 다시 오르막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이다.

 

이토록 다른 모습의 페더러와 나달의 대결은 테니스 팬들을 설레게 했지만, 둘의 압박감은 점점 커졌다. 불만을 잘 이야기하지 않는 페더러가 "나달과 상대 전적에서 ‘압도’한다는 표현보다 ‘좋았다’ 정도로 말해 달라"고 했다. 나달은 "페더러의 기록에 집착하고 싶지 않다"면서 부담감을 털어내려고 노력했다. 

 

그랬던 페더러와 나달은 30대가 되면서 서로를 잘 이해하는 동반자가 됐다. 둘 다 잦은 부상으로 공백기가 길어지고, 은퇴설이 흘러나오면서 마음을 나누는 라이벌이 된 것이다. 페더러는 "경쟁하고, 세계 1위에 오르고, 우승하는 것보다 오래 테니스를 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나달도 "우승보다 오래 코트에서 뛰는 것을 생각한다. 페더러를 보면 나도 더 오래 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페더러에겐 나달, 나달에겐 페더러가 있었기에 이 시대에 사는 사람들은 메이저 대회에서 20회나 우승하는 남자 선수 두 명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위대한 기록을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페더러는 "우리는 서로가 있어서 더 나은 선수가 될 수 있었다. 20번째 우승이 앞으로 우리 둘의 선수 여정에 소중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했다. 페더러와 나달의 시대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LPGA 투어 통산 두자릿수 우승 기록이 있지만 메이저 우승이 없던 김세영에겐 매우 값진 성과였다. 그는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첫 메이저 우승을 하게 돼서 눈물을 참고 싶은데 언제 터질지 모르겠다"고 감격해하면서 "마지막 라운드지만 마지막 라운드가 아닌 것처럼 플레이했다. 끝까지 놓지 않으려고 했다. 우승도 우승이지만 마지막까지 베스트 플레이를 하려고 했던 것이 목표였다. 그게 잘 이뤄졌다"고 말했다. "지난해 (최종전이었던)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 땐 기뻤다. 하지만 이번 대회는 뭔가 감동적"이라던 김세영은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해서 그런지 몰라도 CME 대회 때와는 다른 감정이다"면서 "1998년에 박세리 프로님이 US여자오픈에서 우승했을 때 나도 메이저에서 우승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2타 차 선두로 최종 라운드를 맞은 김세영은 일찌감치 초반에 우승을 예감한 듯 했다. 물론 처음엔 불안감도 컸다. 그는 "전날 잠잘 때부터 압박을 느꼈다"면서 "여기 와야 하는 예상 도착 시간보다 30분 정도 늦었다. 시간을 놓칠 정도로 당황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자신에게 좀 더 집중하고, 초반 좋은 퍼트 감각을 느꼈던 게 신들린 플레이로 연결됐다. 그는 "2번 홀에서 실수했는데 긴 퍼트를 넣었다. 그것을 넣었던 것이 좋은 흐름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박인비와의 경쟁에 대해 김세영은 "너무 감사하다. 인비 언니는 내가 좋아하는 선수이고, 좋아하는 언니로서 대결 구도를 가졌다는 것에 영광스럽다. 앞으로 골프를 치면서 이런 좋은 기회가 더 많아서 서로 멋있는 플레이를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흙신' 라파엘 나달(34·스페인·2위)이 또 프랑스오픈을 제패했다. 벌써 13번째다. 메이저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최다 우승 타이기록도 세웠다. 

 

 김시우(25)가 미국 프로골프(PGA) 투어 2020-2021 시즌 대회에서 첫 톱10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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