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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급 내리는거 선수들 금송아지 먹튀 자발성에 맡겨서 동의 안한 선수들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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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주급 금송아지 먹튀 맘대로 뿌린 이사진은 다 사퇴했다 븅신아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란초 미라지의 미션 금송아지 먹튀 힐스 골프장에서 열리는 시즌 첫 메이저대회 ANA 인스퍼레이션 결과에 따라 세계 랭킹은 더 요동칠 수 있다. 공교롭게 KIA 클래식에서 공동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선수 세 명이 세계 랭킹 순으로 높은 '국내 빅3'가 돼 ANA 인스퍼레이션에 도전하게 됐다.


정지윤은 시상 전 화면에서 가족들의 응원 영상이 나오자 눈시울을 붉혔다. 그는 "사실 울 생각은 없었는데 화면에서 아빠 얼굴을 보니 눈물이 났다. 이도희 감독님과 코칭스태프, 그리고 언니, 동기들 덕분이다. 팬과 가족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해서 매년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정지윤은 "수상 가능성은 50대50 정도로 생각했다. 솔직히 말하면 팀 성적이 주아가 더 좋아서 주아가 받을 것 같았다"고 했다며 "발표 순간 너무 깜짝 놀라고 머리가 섀하얘졌다"고 했다. 그는 "시상식 전엔 서로 수상소감을 준비하라고 말했다. 주아가 '축하한다. 수상소감이 바보같았다'고 놀렸다"고 웃으며 "'네가 받았으면 좋았을텐데'라고 얘기해줬다. 서로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했다.

 

고교시절 윙스파이커였던 정지윤은 프로에서 미들블로커로 전향했다. 그는 "처음 센터를 할 때는 자신이 없었다. 블로킹 능력도 속공도 못해서 안 맞는다고도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잘 맞는 것 같기도 하다. 두 포지션 다 부족하지만 더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최근 서울 여의도에서 단독인터뷰로 만난 그는 “당시엔 이번에 망하면 끝날 것 같은데, 음악 더 못할 것 같은데, 하는 마음이었다. 그럼 망하고 안 망하는 기준을 없애보자는 생각에서 시작한 자구책이었다. 다행히 한 곡이 뜨면 예전 곡들까지 찾아보고 사람들이 생기더라”며 “한 해가 지나고 음반을 받으면 추수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장기 전략의 효과는 스스로 입증했다. 2017년 ‘좋니’가 발표 몇 달 뒤 역주행에 성공하며 그에게 데뷔 이래 음악방송 첫 1위를 안겼다. 답가 형식으로 민서와 함께 부른 ‘좋아’도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좋아’는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표한 노래. ‘좋니’는 소속사 미스틱의 또다른 음악플랫폼 ‘리슨’을 통해 발표한 곡이다. 자신이 구축한 플랫폼으로 선순환을 이룬 셈이다.

 

이처럼 윤종신은 가수이자 작곡가일 뿐만 아니라 판을 펼치고 창작집단을 이끄는 리더이기도 하다. 그는 “남들이 돌아보지 않는 곳에 의외로 많은 정답이 있다”고 했다. “내가 좋아하는 걸 대중에게 우기면 창작자지만, 대중이 좋아하는 걸 분석해서 만들면 업자죠. ‘월간 윤종신’도 회사 입장에선 당장 수익이 나진 않지만, 돈이야 내가 벌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밀어붙였거든요. 저는 계속 창작자로 살고 싶어요.”

 

갓 스물, 눈이 멀 듯 반했던 첫사랑이 제멋대로 사라진다. 몇 년 뒤 똑같이 생긴 정반대 성격의 남자가 사랑고백을 해온다면. 

지난달 개봉한 멜로 영화 ‘아사코’의 여주인공 아사코는 이런 기묘한 상황에 놓인다. 신예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는 연애를 넘어 인생에 대한 은유가 담긴 듯한 이 영화로 지난해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됐다. 

이렇게 말하는 배우 히가시데 마사히로(31)는 아사코의 첫사랑 바쿠와 두 번째 사랑 료헤이, 극과 극의 캐릭터를 1인 2역으로 소화했다. 

모델로 활동하다 6년 전 첫 영화 ‘기리시마가 동아리 활동 그만둔대’로 급부상한 그는 ‘기생수’ ‘데스노트:더 뉴 월드’ 등 흥행물은 물론 구로사와 기요시 같은 작가주의 감독의 총애도 받는 스타다. 한국에는 배우 조정석‧박서준의 닮은꼴로도 알려졌다. 그를 서울에서 만났다. 


영화 ‘페르소나’의 기획자로 나선 이유도 비슷하다. 시작은 ‘월간 윤종신’의 번외편으로 2014년 팟캐스트 ‘어수선한 영화 이야기’의 문을 열면서다. “김종관 감독의 장편 ‘최악의 하루’(2016)를 재밌게 봤어요. 근데 감독님 단편을 보니 더 재밌더라고요. ‘폴라로이드 작동법’(2004)은 6분짜리인데 정말 반짝반짝하더라고요. 이렇게 재밌는데 왜 단편은 영화제가 아니면 볼 수가 없지, 이런 아이디어는 왜 장편으로 안 이어질까, 하는 질문을 계속하던 찰나 JTBC ‘전체관람가’ 섭외가 들어왔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경미·임필성 감독님을 만나며 더 구체화한 거죠.”

 

배우 이지은(아이유)이 주인공을 맡은 ‘페르소나’는 이경미·임필성·전고운·김종관 등 감독 4명이 각자 만든 단편으로 구성돼 있다. 5일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공개한다. 윤종신은 “처음부터 넷플릭스를 염두에 둔 건 아니었다”고 했다. “막연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죠. 개봉 첫 주 관객 수로 흥행 여부가 결정되는 게 아니니까 콘텐트 유통기한이 무제한으로 늘어나잖아요.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미러’는 3~4년 전 작품이지만 지금 추천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죠. 이번 달에 ‘페르소나’를 많은 분이 보는 것도 좋지만, 몇 년 뒤에도 여전히 이야기되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어요. 장편이 2시간 동안 즐기는 소설 같다면, 단편은 시처럼 짧아도 여운은 훨씬 길잖아요.”

 

그는 창작을 위해서라면 도움을 청하는 것도 마다치 않는다. 2017년 SM엔터테인먼트가 미스틱 지분 28%를 인수한 것도 그의 작품이다. “제가 이수만 회장님 찾아가서 직접 도와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전략적 제휴 관계니 회사 운영에 관여하진 않지만 ‘눈덩이 프로젝트’ 등 여러 실험을 함께 할 정도로 호흡이 잘 맞더라고요. 올해 30주년을 맞은 의류브랜드 빈폴과 서른살이 된 장범준·태연·어반자카파 등과 협업한 ‘이제 서른’ 프로젝트처럼 생각이 맞고, 새로운 생각을 얹을 수 있다면 누구와도 협업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바쿠와 함께일 땐 아사코의 시점 위주였던 카메라는 료헤이의 등장 이후 두 남녀의 시점을 오간다. 산산조각 났던 아사코의 마음이 료헤이로 인해 회복되는 과정은 동일본 대지진의 상흔과도 연결된다. 

두 사람은 지진이 일어난 날 사귀게 되고, 피해가 컸던 도호쿠 지역을 자주 찾아 주민들과 어울리기도 한다. 간신히 되찾은 평화는 바쿠가 다시 등장하며 위기에 처한다. 


기묘한 연애담에 녹아든 대지진의 상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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