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콥들한텐 미안하지만 에드커즌 먹튀 워즈는 결과로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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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적시장내내 커즌 먹튀 애먼 이적설이나 띄우고

김진영은 김유택(56·SPOTV 커즌 먹튀 해설위원)의 아들이다. 김유택은 1980년대와 90년대 허재(54)-강동희(53)와 함께 기아 왕조를 구축했던 ‘허동택 트리오’ 중 한 명이다. 아버지는 센터지만 아들은 가드다. 

 

경복고 출신 김진영은 2016년에 18세 이하 대표로 이란을 상대로 25점을 넣었다. 이번 드래프트를 앞두고 신체측정에서 서전트 점프(84.71㎝)와 버티컬 점프(326.82㎝) 1위에 올랐다. 

 

김진영은 키 1m93㎝ 장신 가드로 미국프로농구(NBA) 케빈 듀랜트(브루클린)처럼 내외곽을 파고든다. 하지만 몸무게가 68㎏에 불과해서 ‘뼈랜트(뼈+듀랜트)’라 불리기도 한다. 

 

김진영은 “엄마, 아버지, 형, 동생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제가 마른 것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한국의 듀랜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의 아들인 허웅(26·원주 DB)과 허훈(24·부산 KT)은 현재 프로농구에서 활약 중이다. 고양 오리온의 포워드 최진수(30)의 친아버지가 김유택이다. 최진수 이복동생인 김진영이 프로무대에 뛰어 들었다. 신인선수는 각구단별 13번째 경기부터 출전할 수 있는데, 김진영은 13일부터 경기에 나설 수 있다. 

 

한편 1라운드 2순위 지명권을 가진 안양 KGC인삼공사는 연세대 김경원을 뽑았다. 5순위 지명권을 가진 서울 SK는 안양고 졸업을 앞둔 김형빈(19)을 지명했다. 일반인 자격으로 참가한 김훈은 2라운드에서 원주DB에 지명됐다. 이날 드래프트에서는 41명 중 22명이 지명받았다. 

 

 

백승호(다름슈타트), 이재익(알 라얀), 이동경(울산)을 대표팀에서 제외하고 주세종(서울)을 재발탁한 것에 대해서는 "전술적인 옵션이다. (주세종은) 우리가 필요로 하고 잘 아는 선수인 만큼 도움이 될 거라 판단했다"고 언급했다.

 

대표팀 구성에 어느 정도 틀이 정해진 것 아니냐는 질문에 벤투 감독은 일부 인정하면서도 "여전히 대표팀의 문이 열려 있다"고 강조했다. "2022년까지 많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 운을 뗀 그는 "대표팀의 토대와 기초가 마련된 건 사실이지만, 월드컵 예선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부 선수들이 팀의 문턱을 드나들 것이다. 상황에 맞게 팀을 만들어가겠다"고 설명했다.


경기 후 에버턴의 마르코 실바 감독은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강한 태클이었지만 손흥민이 고메스에게 나쁜 의도가 아니었다는걸 100% 확신한다”고 말했다. 축구보다 고메스의 쾌유가 먼저라고 밝힌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 역시 “손흥민이 고의가 없었다는건 분명하다. 레드카드는 믿을 수 없다”고 했다. 

 

토트넘 동료 델리 알리는 “손흥민이 고개를 못들고 눈물을 흘렸다. 그의 잘못이 아니다. 손흥민은 좋은 선수 중 한 명”이라고 감쌌다. 

 

리버풀 출신 제이미 캐러거 스카이스포츠 해설위원은 “퇴장감은 아니다. 만약 레드카드라면 모든 도전이 상대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다. 리플레이를 보고 싶지 않지만 난 앞에서 볼 수 있었다”며 “손흥민이 막으려했고 불행히 오리에가 들어오면서 부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화제의 선수도 있다. 공동 11위(2언더파)로 퀄리파잉시리즈를 통과한 헤일리 무어(21·미국)는 외모 때문에 한동안 후원사를 구하기 어려웠던 사연을 갖고 있던 선수다. 온라인 자선 사이트를 통해 후원 금액 3만 달러를 모으기도 했던 그는 이번 퀄리파잉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보낸 뒤에 "몇 년 전의 정신력이었다면 이런 경쟁에서 이겨내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파트너’(2009)로 연기 데뷔한 지 만 10년. 영화는 ‘히트’(2011)로 입문해 ‘연가시’ ‘나는 왕이로소이다’(이상 2012) 등을 거쳐 ‘타짜 2-신의 손’(2014)에서 도박계의 팜므파탈 우 사장 역으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겟잇뷰티’(2015~2017) 등 방송 활동도 병행하면서 변신을 노리던 중 2017년 스스로 “작두 타듯이 연기한 때”가 왔다.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과 영화 ‘침묵’ ‘오 부라더’를 6개월새 같이 찍었다. 

 

“미치지 않고선 그럴 수 없을 정도로 촬영장 가는 곳마다 바꿔가며 세 캐릭터를 했죠. ‘번아웃’ 되다시피 밀어붙였는데, 희한한 게 시간이 많다고 에너지가 생기는 것도 아녜요. 특히 ‘침묵’의 경우엔 연기 전환점이 됐다고 할까, ‘이렇게까지 자유롭게 해도 되는구나’ 하는 걸 느꼈어요. 신명난 경험 속에 어떤 식으로든 내가 진화하고 있구나….”

 

글로벌 시장도 노크…"신명나게 진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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